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프락셀 레이저 효과 가격 (시술 후 관리 방법)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4. 9.

얼굴에 여드름이 났을 때 손을 대면 안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죠? 다 아는 사실이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아 손이나 면봉을 이용해서 짜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봉을 사용하면 여드름 흉터가 남지 않는다지만 아무리 면봉을 사용해서 조심히 짜더라도 여드름이 크게 난 경우 흉터가 남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여드름이 한창 날 시기에 피부과를 다녔다면 흉터가 크게 남지 않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잘못된 방법으로 여드름을 관리함에 따라 나중에 여드름 흉터가 크게 남곤 합니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는 화장품으로도 어느정도는 개선이 가능하지만 흉터가 심한 경우에는 화장품으로는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어 시술이 필요한데요.

 

 

여드름 흉터는 프락셀 레이저 효과로 크게 개선할 수 있는데 흉터 뿐 아니라 콜라겐 생성으로 인해 피부의 잔주름과 탄력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가 심해 프락셀 레이저 효과가 필요한 남성
여드름 흉터가 심해 프락셀 레이저 시술이 필요한 남성

 


#1 프락셀이란

프락셀 기계
프락셀 기계

프락셀 시술은 2940nm 파장으로 피부 깊숙한 진피층까지 레이저를 조사하여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데 피부재생에 큰 효과가 있으며 이마, 볼, 코 주변의 모공을 축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프락셀 기계로 레이저를 조사할 시 하나의 빛으로 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레이저 빛을 분할하여 조사하기 때문에 더욱 세밀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2 프락셀 레이저 효과

프락셀 레이저 시술 전 얼굴의 상태프락셀 레이저 시술 후 얼굴의 상태
프락셀 레이저 시술 전과 후 얼굴의 상태 예시

가장 유명한 프락셀 레이저 효과로 흉터제거가 있습니다. 과거에서는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시술이라고 하면 프락셀 시술을 가장 먼저 떠올릴만큼 프락셀은 흉터제거 시술로 유명한데요.

 

 

프락셀 레이저로 흉터를 어떻게 없앨까요? 레이저로 피부를 깎아내기 때문일까요? 아닙니다. 답은 바로 콜라겐 생성과 관련이 있는데요.

 

 

프락셀 레이저를 흉터가 많은 부위에 조사하게 되면 주변 조직에서 전자를 방출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전자는 모여서 플라즈마를 형성하고 이 플라즈마는 주위에 미세한 버블을 생성합니다.

 

 

바로 이 미세한 버블이 흉터에 새로운 새싹이 자라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피부재생을 돕는 성장 인자 혹은 사이토카인 분비를 유도하여 흉터로 인한 빈 공간에 콜라겐을 생성하여 흉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진피층까지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피부속부터 단단하게 차오르기 때문에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넓은 모공이 축소되고 잔주름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프락셀 레이저 효과 횟수

 

당연한 말일 수 있지만 프락셀 레이저 효과는 많이 받을수록 좋습니다. 한 번의 시술로는 효과를 보기 어려우며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3회 정도는 시술을 받아야 하며 극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5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합니다.

 

 

또한 프락셀 레이저 회복기간은 일주일 정도로 보고 있는데요. 일주일이 지나면 붉은기, 레이저 자국, 딱지 등과 같은 흉터는 다 지워집니다.

 

하지만 피부가 완전히 재생되기까지는 약 한달 정도 소요될 수 있는데요. 한 달이 지나 피부가 완전히 재생됐을 쯤에는 다시 레이저를 조사해도 피부에 자극이 없기 때문에 프락셀 레이저 시술주기는 한 달에 한 번 시술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4 프락셀 통증

 

프락셀 후기를 검색해보면 피부가 빨갛게 변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시술 후 극심한 통증이 따라올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통증에 대한 기준은 환자마다 다르지만 많은 후기들을 살펴보고 전문의의 의견에 의하면 프락셀 통증은 참을만하다고 합니다. 프락셀 레이저 시술 전 마취크림을 얼굴에 도포합니다!


#5 프락셀 가격

 

모든 성형시술과 마찬가지로 프락셀 가격 또한 병원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따라 차이가 천차만별인데요.

 

너무 저렴해도 그만한 꼼수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프락셀 가격은 1회당 2만 원 정도인데요.

 

프락셀 레이저 시술은 1회로는 효과를 보기 어렵고 최소 3회는 시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프락셀 가격은 6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횟수를 여러 번 묶어서 결제하는 경우 피부 진정 코스와 같은 서비스 코스가 포함된 경우가 많으니 1회보다는 3회씩 받는 것이 여러모로 득이 되겠죠?


#6 프락셀 후 관리 방법

 

1) 세안을 하지 않으면 찝찝할 수 있으나 프락셀 후 관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당일 세안은 피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음날부터 세안해주세요!

 

2) 프락셀 시술 후 3일 정도가 지나면 각질이 올라오는데요. 각질이 올라오기 전은 물론 올라온 후에도 손으로 자극하지 마시고 자연적으로 탈락하도록 방치해야 합니다!

 

3) 이렇게 각질이 자연적으로 탈락될 때까지는 사우나, 찜질방, 열탕목욕, 수영장을 피해주세요! 프락셀 시술로 인해 가뜩이나 자극받은 피부를 더 자극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겠죠?

 

4) 열에너지를 사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후 건조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올바른 시술 후 관리를 위해서 수분크림과 재생크림을 듬뿍 사용해주세요! 크림은 시술 후 처방됩니다.

 

5) 마찬가지로 열에너지로 인해 피부가 자극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는 필수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한 번의 시술로 얼굴 전체 리프팅 효과 10년 지속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 노안의 주된 범인 눈처짐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안면거상술이 부담스럽다면 ▼

 

미니리프팅 가격 수술 후기 ( 유지기간 통증까지 )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되는데요. 미세한 주름은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깊은 주름과 피부 처짐은 시술로 개선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깊은 주름과 피

atobnews.com

이상으로 프락셀 레이저 효과 , 시술 후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건강한 피부 얻으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