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코성형 가격 후기 부작용 ( 전후모습 사진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3. 30.

코가 높으면 팔자가 핀다는 옛말이 있죠?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는 코는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데요.

 

 

모두가 얇고 높은 코를 갖고 있으면 좋겠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전적인 특성상 낮은 코, 휜 코, 돼지코, 메부리코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코성형에 대해 관심이 많고 코나 눈성형 같은 경우는 성형수술로 취급하지도 않을 정도로 관대한 인식을 갖게 되었는데요.

 

 

코성형은 단순히 콧대에 실리콘을 넣는 것 외에도 튀어나온 뼈를 깎아 매끈하게 만들거나 코끝을 모으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담 후 본인의 얼굴형에 맞게 코성형을 하면 얼굴의 입체감을 살릴 수 있으며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개선시키고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또한 코성형 가격은 다른 성형수술 가격에 비해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성형 후 일주일이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학생에게도 부담없는 수술입니다.

코가 눌린 여성
코가 눌린 여성의 모습

 

 


#1 코성형 재료

 

코성형을 할 때는 모양을 바로 잡거나 메부리 코를 깎아 내기도 하지만 세우거나 채워줘야 할 때는 성형재료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코성형에는 대부분 실리콘이 사용되는데 전체 성형 재료 중 98% 정도의 비율을 차지할 정도로 흔하게 사용됩니다.

 

 

왜 굳이 실리콘을 사용할까요? 이는 부작용과 연관성이 있는데요. 코성형은 아무리 경력이 많은 전문가라도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나타나면 재수술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기존의 보형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실리콘을 사용했을 때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실리콘을 코성형 재료로써 사용합니다.

 

 

또한 예전에는 고어텍스도 코성형 재료로 자주 사용되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보다 코 높이가 낮아지기도 하고 제거가 어려워 점차 비율이 낮아지다가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2 코성형 가능한 부위

코성형 전 여성의 코 모습코성형 후 여성의 코 모습
눌린 코를 좁혀주고 콧대를 세운 여성의 모습 (코성형 전후사진 예시)

사람은 저마다 다른 코 모양을 갖고 있으며 이에 따라 내가 원하는 코성형 모양도 달라지는데요.

 

 

코성형 중 가장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는 부위가 콧대입니다. 콧대는 실리콘을 사용하여 높이기도 하지만 메부리코를 깎아 콧대를 낮추기도 하며 휜코의 모양을 바로 잡기도 합니다.

 

 

코끝의 경우 높이는 경우가 많지만 반대로 낮추기도 하며 뭉툭하게 눌린 모양인 경우 좁면서 끝을 높여주기도 하며 반대인 경우는 또 넓히기도 합니다.

 

또한 콧구멍 모양이 하나는 작고 하나는 큰 경우(비대칭)는 대칭을 맞추고 콧구멍 사이 중간 벽을 의미하는 '비주'가 밑으로 눌러앉은 경우 집어넣기도 하며 콧볼을 축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3 코성형 두 가지 방법

 

코성형 수술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콧구멍 사이 비주를 잘라 코를 완전히 개방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개방형 코성형, 코 안쪽을 절개하여 진행하는 무흉터 코성형이 있습니다.

 

 

무흉터 코성형은 말 그대로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방식인데요. 흉터 없이 성형수술이 가능한 것은 아주 큰 장점이지만 시야가 좁아 콧대에 실리콘을 삽입하는 방식과 같은 특정한 부위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개방형 코성형 방식은 비록 수술 후 흉터가 남기는 하지만 말 그대로 개방하여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코와 관련된 구조물을 모두 볼 수 있어 모든 부위의 수술이 가능합니다.

 

 

개방형 코성형 방식이 수술 후 흉터가 남는다고는 하지만 비주 중간이 아닌 인중에 가까운 쪽을 절개하면 수술 후 흉터가 적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성형 수술방식은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정하기보다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코 모양에 따라 효과적인 방식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코성형 가격

돈
콧대, 코끝 코성형 가격 70만원, 전체 코성형 가격 110~ 120만원

코성형 가격은 코의 어느 부위를 어떻게 수술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가장 흔한 코성형 케이스인 실리콘을 넣어 콧대를 세우는 경우 약 70만 원 정도입니다.

 

 

코끝을 올리거나 좁히는 코성형 가격도 약 70만 원 정도이며 코 전체적으로 수술하는 경우 110만원~ 150만원 정도 비용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코성형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성형외과에서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명확하게 코성형 가격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이해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5 코성형 부작용

 

코성형 부작용은 수술 후 바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수술 후 10년이 지난 시점에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코성형 부작용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모양이 변형되거나 보형물 주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모양 변형

수술 직후에는 예쁘게 모양을 유지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보형물(실리콘)모양에 변화가 올 수 있는데요.

 

 

흔히 보형물이 아래로 내려와 코 끝이 낮아지거나 좌우 대칭이 흐트러져서 앞에서 보았을 때 코가 휘어보이는 것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모양이 변형되는 코성형 부작용은 재수술이 필요한데요. 기존에 있던 보형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하면 됩니다.

 

 

또한 흔하지는 않지만 간혹 보형물이 외관상 보여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전문의의 경험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며 코의 크기를 고려하지 않은 보형물을 사용했기 때문인데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다면 이런 경우는 드뭅니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코성형 전 해당 병원의 코성형 후기 검색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2) 염증

코성형 특성상 외부로 노출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세균과 바이러스 침투에 취약한데요. 또한 코 점막을 통해 수술부위로 침투하는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또한 인공보형물인 실리콘에 대한 거부반응, 단순한 외부의 충격, 비염과 축농증과 같은 현대인의 만성질환에 의해서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염증으로 인한 코성형 부작용 증상은 개인의 신체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한 전문의에 의하면 코성형 후 염증이 생겨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에게 최근 피곤하거나 잠을 제대로 못 잤냐고 물은 질문에 90% 이상이 그렇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코성형 부작용 예방을 위해 미리 푹 자고 푹 쉬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미 코성형 부위 염증이 발생했다면 자연적으로는 치유가 되지 않으며 방치할수록 피부수축, 괴사, 비주함몰, 코 모양을 변형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내원했던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만약 코성형 후 코가 붉어지는 경우, 코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당기는 느낌과 함께 압박감이 느껴지는 경우, 누런 고름이 생기는 경우 코성형 부작용 증상으로 염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관련글

▼우울한 인상의 원인▼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한 번 수술로 리프팅 유지기간 10년▼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atobnews.com

▼할머니 인상의 주범 눈밑지방▼

 

하안검수술 직후모습 후기 (가격도 알아봐요)

눈밑 주름은 본인의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할 뿐 아니라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갖게 하는데요. 눈밑주름 제거수술에는 대표적으로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이 있습니다.

atobnews.com

이상으로 코성형 가격 부작용 후기 전후모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외모에 더 관심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