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하안검수술 직후모습 후기 (가격도 알아봐요)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2. 19.

눈밑 주름은 본인의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할 뿐 아니라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갖게 하는데요. 눈밑주름 제거수술에는 대표적으로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이 있습니다.

 

 

이 중 하안검수술은 눈밑 주름을 유발하는 눈밑 지방을 없애면서 피부가 처지는 정도만큼 피부 절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눈밑 주름을 개선하는 데 아주 효과적인데요. 이에 따라 하안검수술 직후모습 후기도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눈밑 주름이 심한 여성
눈밑 주름이 심해 하안검수술이 필요한 여성

 

 


#1 눈밑 지방과 주름 원인

지방을 감싸고 있는 안와격막의 위치
눈밑 지방을 지탱하는 안와격막

눈밑 주름은 도대채 왜 생길까요? 약 90%는 눈밑 지방에 의해서 생깁니다. 우리 안구 주변에는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 지방 주머니가 존재하는데요. 윗눈꺼풀에는 두 개의 지방주머니가 위치하고 아랫눈꺼풀에는 세 개의 지방주머니가 있습니다.

 

 

이 지방이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꽉 잡아주는 근육이 안와격막입니다. 하지만 안와격막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되기 마련인데요.

 

 

노화된 안와격막은 탄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눈밑 지방을 제대로 잡아주지 못합니다. 이에 따라 지방은 흘러내려 점차 쌓이면서 외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튀어나온 지방은 눈밑 고랑을 만들면서 눈밑 주름을 유발합니다.

 

 

만약 눈밑 지방이 쌓이면서 외적으로 노출되기 시작한 후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은 경우라면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눈밑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는데요.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고 상대적으로 꺼져있는 눈밑 부위에는 지방을 넣어줌으로써 눈밑 피부 굴곡을 평평하게 만들어 매끈한 피부로 개선시켜줍니다.

 

 

하지만 눈밑 지방이 쌓이고 시간이 많이 지난 경우라면 쌓인 지방으로 인해 눈밑 피부 처짐이 심해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보다는 하안검수술이 더 효과적입니다. 본인의 피부 처짐 정도는 전문의가 판단하겠죠?


#2 하안검수술 직후모습

하안검수술을 하기 전 여성의 눈밑 주름 상태하안검수술 후 여성의 눈밑 주름 상태
눈밑주름이 심한 여성의 하안검수술 직후모습 후기 예시

하안검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와 비슷한 수술인데요. 아래 눈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은 걷어내고 지방이 필요한 곳에는 지방을 옮겨준 뒤 피부가 처지는 정도만큼을 절개하여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 헷갈리시죠? 하지만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는 엄연한 차이점이 두 가지 존재하는데요. 하나는 절개 위치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보이지 않는 눈꺼풀 안쪽을 절개하는 반면 하안검수술은 피부 바깥 아래 눈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합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흉터에 대한 걱정 때문에 하안검수술 직후모습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피부를 절개할 때 최대한 속눈썹라인에 가깝게 최소한으로 절개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흉터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고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한다는 점에서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이 비슷하지만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을 단단히 고정시켜 마무리하는 반면 하안검수술은 처지는 만큼의 피부를 절개하여 봉합 후 마무리 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나타납니다.

 

 

병원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따라 하안검수술 가격은 매번 달라지지만 대략적인 금액은 80만원~ 100만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3 어떤 병원이 좋을까?

 

눈밑 주름이라는 것이 눈밑 피부 노화 상태와 지방의 양에 따라 달라지며 사람들마다 눈의 모양과 형태, 피부 처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정확한 눈 주변 상태를 파악하고 본인에게 알맞는 수술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수술이 있을 수 있지만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 모두 직후모습 후기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의 SNS을 통해 하안검수술 직후모습 후기 사진과 만족도를 미리 알아보면 좋은데요.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병원에서는 직후모습과 후기 또한 좋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 한 번 하면 10년동안 얼굴 전체 리프팅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 눈밑주름 수술이 부담된다면 시술로 ▼

 

눈밑주름 시술 두 가지 후기 ( 가격, 유지기간 등 )

눈밑주름이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고민이 되는데요. 눈밑의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원인에 따라 효과적인

atobnews.com

▼ 노안의 원인 눈처짐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이상으로 하안검수술 직후모습과 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신중한 결정 내리셔서 예뻐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