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1. 11. 5.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주름, 목주름도 발생하는데 이러한 문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안면거상술입니다.

수술하기 전과 후 사진
안면거상술 전후사진

 

▲미리 보는 목차

1. 안면거상술이란

2. 지속기간

3. 안면거상술 회복기간

4. 흉터는 심하게 남을까?

5. 안면거상술 가격

6. 안면거상술 부작용 3가지


1. 안면거상술이란

전과 후 차이점
안면거상술 전/후 (갸름해진 턱 라인)

안면거상술은 귀 앞쪽의 피부를 절개하여 얼굴의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박리하고 당겨주는 수술입니다. 쳐진 피부는 제거하고 피부를 당겨 단단히 고정시켜 봉합하는데요. 이 수술은 직접적으로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줄 수 있고 개선 범위가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안면거상술은 단순히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하근건막층(SMAS)까지 함께 당겨주기 때문에 다른 어떠한 성형 방법들 중에서도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볼처짐 개선, ▶팔자주름 개선, ▶목주름 개선 뿐 아니라 피부 자체가 매우 매끄러워집니다.


2. 안면거상술 지속기간

기간을 나타내는 달력
흔히 알려져 있는 안면거상술 지속기간은 최소 8년 이상입니다

사람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안면거상술 지속기간은 8년~ 10년 정도입니다. 이 부분을 확실하게 정할 수 없는 이유는 수술을 하고 약 8년~ 10년이라는 세월이 지난 뒤 A와 B가 쳐진 피부의 정도가 똑같은데 A라는 사람은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반면 B라는 사람은 다시 재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도 8년 이상의 오랜 기간이 지난 뒤 개인간의 생각차이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사실상 안면거상술 지속기간은 매우 긴편에 속합니다. 또한 횟수에 제한이 없어 다시 피부를 당길 수 있기 때문에 재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3. 안면거상술 회복기간

시계
일주일 뒤 부기가 빠지기 시작하는 안면거상술

보통 안면거상술 후 2~ 3일이 경과하면 부기가 가장 심해집니다. 이후 5~ 7일이 지나면 부기가 급격하게 빠지기 시작하고 환자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2개월~ 3개월이면 잔부기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또한 머리감기와 같은 물이 닿는 문제는 3일이 지나면 가능한데요. 3일이 지나면 꿰맨 상처가 어느정도 아물기 때문에 물이 닿아도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이 지나면 상처가 깨끗이 아물어서 실밥을 제거하게 됩니다.


4. 안면거상술 흉터

절개하는 귀의 위치
눈에 띄지 않는 곳을 절개하는 안면거상술

절개를 통한 수술이기에 흉터가 남을까 걱정인 분들이 많으신데요. 보통 안면거상술을 시행할 때 구렛나루와 귀 사이의 피부를 절개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오해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문의는 안면거상술 흉터에 대해 고민하는 환자가 많다는 것을 알고 수술 시 귀의 꼬불꼬불한 라인에 절개라인을 숨기기 때문에 안면거상술 흉터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람의 피부 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안면거상술 후 2개월~ 3개월이 되었을 쯤 절개한 라인이 빨갛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대부분 머리카락으로 감추거나 화장을 하면 자연스럽게 커버가 됩니다. 또한 6개월이 지났을 때는 대부분 흉터가 흐려집니다.


5. 안면거상술 가격

돈
효과가 좋은만큼 비용이 비싼 안면거상술

좋은 물건, 좋은 음식일수록 비싼것처럼 안면거상술 가격 또한 일반인들에게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안면거상술의 경우 일시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 시술과는 다르게 반영구적인 고난이도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능력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병원마다 기본적인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고 각 병원의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 안면거상술 가격은 약 320만원~ 4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대략적인 안면거상술 가격이며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6. 안면거상술 부작용 3가지

혈액세포칼귀 현상 모습
안면거상술 부작용인 피고임, 신경세포 손상, 칼귀 현상

요즘 성형외과가 많아지면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력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안면거상술 가격이 저렴한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부작용을 고려해서 이 수술에 대한 숙련도가 높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뻐지기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가 경제적, 감정적 손실이 발생하면 안되잖아요?

 

 

1) 피고임

 

안면거상술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바로 피고임인데요. 부작용 중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지 안면거상술 자체가 부작용이 많이 따르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한 안면거상술 부작용으로 피고임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무리 없이 처치가 가능합니다.

 

2) 신경질환

 

신경이 손상됨으로 인해서 신경질환이 안면거상술 부작용 중 하나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늘어진 피부를 잡아당기기 위해 귀 부위의 피부를 절개하면 그 부위의 신경은 끊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수술 후 일시적으로 감각이 둔화될 수 있으며 끊어진 신경들이 회복되면서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

 

안면거상술 부작용으로 신경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환자에 따라 정확한 회복기간이 달라지지만 2개월~ 3개월, 아무리 늦더라도 6개월이면 대부분 이러한 부작용이 회복됩니다.

 

3) 칼귀 현상

 

일반적인 사람은 동그란 모양의 귓불을 가지고 있는데요. 간혹 안면거상술 후 부작용으로 귓불 모양이 축 늘어진 모양을 하고 있는 칼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면거상술을 통해 피부를 리프팅 하면 피부조직에 과한 긴장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귀 주변의 흉터가 늘어지고 이때 귓불도 함께 아래로 늘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칼귀 현상과 같은 안면거상술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면거상술을 시행할 때 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질긴 스마스 근막층(SMAS)을 반드시 함께 당겨줘야 하고 봉합 시 귓불의 형태가 변형되지 않도록 올바른 봉합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관련글

▼ 흐리멍텅한 눈이 고민이라면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완치가 불가능한 무릎 관절염 ▼

 

무릎 관절염 초기증상부터 4단계까지

무릎 관절염 초기증상 뭘까 사람의 관절도 기계와 마찬가지로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닳기 마련입니다. 특히 무릎 관절의 경우 체중의 부하를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

atobnews.com

▼ 관절염 진행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주사 ▼

 

무릎연골주사 효과와 건강보험적용 시 본인부담금

무릎이 시큰거리고 무릎이 아파지면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는데요. 특히 무릎을 많이 사용해서 무릎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퇴행성 무릎 관절염은 방치하면 다리 모양의 변형과 심한

atobnews.com

이상으로 안면거상술 가격, 유지기간, 안면거상술 전후사진, 회복기간, 흉터, 안면거상술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