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1. 11. 2.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합니다. 또한 눈꺼풀이 쳐지면서 시야를 가리면 눈을 크게 뜨기 위해 이마에 힘을 주는데 이는 이마주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이러한 미용적인 부분만 문제가 된다면 다행이지만 눈처짐이 심한 경우 속눈썹이 안구를 찔러 충혈을 일으키고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다 보면 결막염이라는 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처짐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민간요법을 시도하면 또 다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시술은 효과를 보기까지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을 많이 선택하는데 대표적인 눈처짐 수술로 상안검수술눈썹하거상술이 있습니다.

돈
눈처짐 수술(상안검수술, 눈썹하거상술) 비용

 

 

▲미리 보는 목차

1. 상안검 수술 비용

2. 눈썹하거상술 비용

3. 결론


1. 상안검 수술 (비용)

상안검 수술 전과 후 비교사진
상안검수술 전과 후

눈 위의 쌍커풀 라인을 절개함으로써 처진 눈꺼풀을 개선해주는 방법이 상안검 수술인데요. 기존에 쳐졌던 정도의 양만큼 쌍커풀 라인을 절개하고 단순히 이어주기만 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절개 후 쌍커풀을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눈처짐 개선 뿐 아니라 쌍커풀로 인한 인상의 변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상안검 수술과 쌍커풀 수술이 똑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수술 과정이나 시행하는 방법 등은 별 차이가 없지만 눈매교정의 양과 피부를 절제하는 정도는 일반적인 쌍커풀 수술보다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며 상안검 수술의 경우 눈썹의 처짐과 안검하수를 함께 교정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상안검 수술과 쌍커풀 수술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쌍커풀이 예쁜 여성
쌍커풀이 예쁜 여성

즉 쌍커풀 수술은 단순히 눈꺼풀에 없는 쌍커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지만 상안검 수술의 궁극적인 목적은 눈꺼풀의 처짐을 개선시키는 데 있으며 수술의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위해 쌍커풀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쌍커풀은 개인 취향에 따라 만들수도 있고 만들지 않을수도 있지만 자세한 사항은 담당 의사선생님과 상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인상이 강하다고 생각된다면 상안검 수술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우리 눈의 피부를 보면 눈썹에 가까울수록 두껍고 속눈썹에 가까울수록 얇아집니다. 상안검 수술을 위해 쌍커풀 라인(얇은 피부)을 제거하면 얇은 피부는 사라지고 위쪽에 있는 두꺼운 피부가 내려오기 때문에 수술 후 눈이 더 두툼하게 부어보이고 인상이 더 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인상이 선한 경우라면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안검 눈처짐 수술비용은 100만원~ 200만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수술비용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은 이유는 ▶단순히 쳐진 지방만 제거하는 경우, ▶쳐진 지방 제거 후 쌍커풀까지 만들어 주는 경우 등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상안검 수술시간은 한 시간~ 두 시간 정도 소요되며 회복기간은 대략 일주일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중장년층의 경우 회복기간이 2주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눈썹하거상술 (비용)

눈썹하거상술 순서와 달라진 효과
눈썹하거상술 순서

▶인상 변화를 원하지 않는 경우, ▶속눈썹과 눈썹의 사이의 거리가 비교적 넓은 경우, ▶기존의 쌍커풀이 마음에 들어 모양이 바뀌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눈썹하거상술을 통해서 눈처짐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눈썹하거상술은 눈썹 아래 라인을 따라 절개선을 미리 디자인하고 피부의 처진 정도를 측정하여 그 양만큼 절개하여 처진 눈꺼풀을 위로 당겨주는 수술입니다. 우리의 눈 피부 특성상 안쪽보다 바깥쪽이 먼저 쳐지는 경향이 있는데 눈썹하거상술은 특히 바깥쪽 눈꺼풀 쳐짐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간혹 눈처짐을 개선하려다가 괜히 흉터만 남는거 아니냐 라고 걱정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눈썹하거상술은 절개선만 잘 따라서 제거한다면 흉터는 거의 알아보기 힘들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표정을 얼마나 다양하게 짓고 야외활동을 얼마나 자주 하는지에 따라 개인차가 있겠지만 눈썹하거상술 지속기간은 5년~ 10 정도로 아주 긴 편에 속합니다.

 

 

눈썹하거상술 수술시간은 30분~ 1시간 정도이며 처지는 피부를 잘라내더라도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면 피부는 또 다시 늘어나기 때문에 재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눈썹하거상술을 통한 눈처짐 수술비용은 대략 80만원~ 130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눈처짐 수술비용 결론

예쁜 눈을 가진 여성
어떤 수술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눈처짐 수술비용

 

 

눈썹하거상술- 눈처짐 증상이 눈매나 쌍커풀 라인은 유지되면서 눈꺼풀 피부에만 집중된 경우, 속눈썹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제법 있는 경우 적합합니다.

 

 

상안검수술- 눈썹하거상술과 반대로 속눈썹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좁은 사람이 받으면 좋으며 눈 뜨는 힘이 약해지고 눈처짐을 개선시킴과 동시에 쌍커풀도 만들기 원하는 경우 적합합니다.

 

 

눈처짐 수술비용은 사람마다 눈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수술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며 상안검수술을 선택하는 경우 쌍커풀을 통해 마무리를 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는데 이 선택에 따라서도 눈처짐 수술비용이 다시 달라집니다.

관련글

▼ 눈처짐을 악화시키는 불면증 ▼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 중 베스트는

수면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밤에 잠을 청하지 못하면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과 같은 증세로 인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atobnews.com

▼ 잠이 오지 않아 고민이라면

 

갱년기 불면증 치료에 좋은 음식 7가지 이 중 가장 효과적인 섭취방법

수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데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몸과 마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는데 특히 △신경질적인 성격변화, △우울증, △기억력 감퇴, △집중

atobnews.com

▼ 아이고 무릎이야 ▼

 

관절에 좋은 약초 7가지 간편하게 먹는법까지 알아보자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무릎 관절은 약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무릎 아파지고 무릎이 시큰거리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

atob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