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국산 임플란트 종류 비용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 3가지)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3. 30.

통증, 비용, 회복기간 등 임플란트를 막상 하려면 신경 써야하는 부분이 많은데요.

 

 

고민끝에 마음을 바로잡고 치과를 방문하면 임플란트 종류가 너무 많아 또 다른 관문에 부딪히게 됩니다.

 

 

옛날에는 수입 임플란트가 대세였지만 최근 국산 임플란트 기술력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치과에서는 수입보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를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국산 임플란트 종류 3가지로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국산 임플란트를 식립한 모습
국산 임플란트 식립 모습

 


#1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 광고 모델
뭐가 달라도 다르겄쥬~ 임플란트 광고

오스템은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아시아, 태평양 1, 세계 4위의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일본, 중국 등 선진국에 30개의 법인과 87개의 국가에 글로벌 판매망을 갖추고 있는 국산 임플란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오스템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이유도 사실 국내에서는 오스템 임플란트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유명하기 때문인데요. 실제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여 증명되었습니다.

 

 

치과의사 온라인 커뮤니티인 ‘덴트포트’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 조사에서 임플란트가 3년 연속 1위를 수성했습니다. 1위는 35%로 오스템 임플란트, 2위는 25%로 덴티움 임플란트, 3위는 10%로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로 알려졌습니다.

 

 

단순히 신뢰도만 영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항목에서도 오스템 임플란트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였는데요.

 

 

1위가 40%로 오스템 임플란트, 2위가 20%로 덴티움 임플란트, 3위가 14%로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로 알려졌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가 이 위치까지 오를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스템 임플란트의 고정체는 초신수성 표면을 갖고 있는데요.

 

 

임플란트 구성품 중 뿌리 역할을 하는 고정체가 초신수성 표면으로 인해 잇몸의 혈액과 잘 융합되면 그만큼 고정력이 향상되고 내구성이 강해집니다.

 

 

또한 오스템만의 피브린 네트워크 기술은 혈액을 빠르게 응고시켜주는데요. 처음 임플란트 고정체를 잇몸에 식립하면 출혈이 많이 생깁니다.

 

 

이때 피브린 네트워크 기술로 고정체 주변의 혈액을 빠르게 응고시켜주면 임플란트 시술 후 회복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오스템 임플란트의 골형성 유도물질은 최적의 ph를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산성화를 막아줍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은 병원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90만원~ 130만원 사이입니다.

 

 

국산 임플란트 종류에 상관없이 만약 치조골이 부족한 경우라면 임플란트 시술 시 비용이 추가될 수 있는데요. 치조골은 쉽게 말해 잇몸 안에서 치아를 잡아주고 있는 뼈입니다.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치아를 발치를 해야 하는데 발치 후 시간이 지날수록 치조골은 자연스럽게 인체에 흡수됩니다. 따라서 발치 후 최대한 빨리 임플란트를 심는 것이 경제적, 시간적인 소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뼈가 없으면 치아가 흔들거리기 때문에 인위적인 뼈를 만들어 임플란트 치아를 잡아줄 수 있도록 만들어야겠죠? 치조골 이식 비용은 약 40만원입니다.


#2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홈페이지 문구
덴티움 임플란트 홈페이지 문구

국내에서 유일하게 10년 이상의 장기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덴티움은 200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10년 이상의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건 그만큼 고객(전문의)에게 신뢰를 주었다는 의미이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유지해오고 있다는 의미겠죠?

 

 

국내 뿐 아니라 덴티움은 수많은 임상경험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치과의사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어 해외 40개국에도 수출을 하고 있는 국산 임플란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많은 임상자료와 논문에서 발표한 사실에 의하면 안전하고 골손실이 거의 없는 탁월한 골유착 반응을 보여 오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은 대략 110만원 정도입니다.

 

덴티움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치 후 즉시 식립이 가능하며 초기 고정력은 우수하면서 시간이 지나도 골손실이 거의 없습니다.

 

△ S.L.A Surface 표면처리가 우수하기 때문에 골과의 반응이 좋습니다.

 

△ Double Thread 기술은 전문의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므로 임플란트 시술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3 네오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 광고 모델 정경호
네오 임플란트 광고 모델 정경호

네오 임플란트는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국산 임플란트 종류입니다. 하지만 네오 임플란트는 전문의가 시술하기 좋게 디자인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잇몸 뼈의 높이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도 편하게 심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탈부착 및 잔여 시멘트를 제거하기 쉬워 유지, 보수에 용이합니다. 또한 전문의가 시술하기 좋으면 환자도 그만큼 편하겠죠?

 

 

특히 최근에는 네오 임플란트만의 신개념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인 바로가이드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였는데요. 바로가이드는 3D 입체 분석을 통해 의사, 전문의가 모두 편하게 수술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로가이드를 통해 수술 전 3D 입체분석을 하고 컴퓨터로 세밀하게 수술 계획을 잡음으로써 출혈, 통증, 붓기를 최소화하고 이에 따라 고혈압, 당뇨,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들도 안전한 식립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를 할 때 네오 임플란트로 정하게 되면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는데요.

 

 

기존에는 매스와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잇몸을 찢어 옆으로 제친 다음 임플란트 고정체를 식립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수술 후 출혈과 붓기가 심했습니다.

 

 

하지만 네오 임플란트 진행 시 메스를 사용하여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치아 위 수술용 가이드를 얹어 임플란트 고정체가 식립될 자리에만 작게 구멍을 뚫어주기 때문에 출혈과 붓기가 적어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가 가능합니다.

 

또한 평소 생활이 바쁜 사람이라면 국산 임플란트 종류를 네오 임플란트로 정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네오 임플란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적은 내원 횟수'입니다.

 

 

보통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면 7번 정도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데요. 임플란르 종류를 네오로 선택하면 단 3번의 방문으로 임플란트 수술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네오 임플란트 가격은 90만원~ 120만원 정도입니다.

 

미용 관련글

↓무릎 통증에 가장 먼저 쓰이는 주사↓

 

무릎연골주사 효과와 건강보험적용 시 본인부담금

무릎이 시큰거리고 무릎이 아파지면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는데요. 특히 무릎을 많이 사용해서 무릎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퇴행성 무릎 관절염은 방치하면 다리 모양의 변형과 심한

atobnews.com

↓한 번 수술로 10년이나 지속된다는 동안 리프팅 수술↓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노안의 원인 눈처짐↓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이상으로 국산 임플란트 종류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평생 사용해야 할 이빨 잘 심으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