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이마보톡스 효과 전후사진 부작용 가격은?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5. 23.

이마주름은 표정을 지을 나타나는동적 주름 표정을 짓지 않고 무표정일 때도 나타나는정적 주름 가지로 나누어집니다.동적 주름은 미세하거나 얕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정적 주름은 깊게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중요한건 주름의 깊이가 아니죠? 얕으나 깊으나 이마주름은 인상을 안좋게 만들며 실제 나이보다 늙어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고민거리가 되는데요.😭

 

 

이마의 정적인 주름은 보톡스 시술과 필러 시술이 병행되어야 효과적이지만 동적 주름의 경우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주름을 깔끔하게 제거할 있습니다.

 

 

특히 이마보톡스는 가격도 5만원 아래로 저렴한 편에 속하며 효과도 이틀이면 나타나고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으나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이마-보톡스-시술-전-여성의-모습 이마-보톡스-시술-효과로-이마가-맨들해진-모습
이마보톡스 전후사진 예시 (매끈해진 효과)

 

 


#1 이마 주름 원인

이마의-근육
이마에 넓게 자리잡고 있는 근육

이마 주름은 이마 근육의 힘이 너무 강할 발생하는데요. 이마에는 '전두근'이라는 넓고 근육이 존재합니다. 근육은 우리가 눈을 뜨게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힘이 너무 강한 경우 이마 주름을 발생시키는 해로운 역할도 담당합니다.

 

 

보톡스는 주름을 다리미처럼 펴주는 시술이 아니라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움직이지 못하게 함으로써 근육의 움직임으로 인해 나타나는 주름을 일시적으로 억제하는 시술입니다.

 

 

무표정일  이마에 주름이 생기지 않고 어떤 표정을 지을 ,  전두근이 움직일  주름이 발생한다면 전두근에 보톡스를 주사함으로써 움직임을 제한하여 주름을 제거할  있습니다.

 

반면에 피부 표피의 변형과 함께 이미 이마에 깊은 주름이 생긴 경우 이마보톡스 시술만으로는 주름 완화 효과를 보기 힘들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올리지오나 프락셀과 같은 시술이 필요할 있습니다.

 

관련글

▼콜라겐 생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올리지오 리프팅▼

 

올리지오 리프팅 효과 가격 부작용 전과후 사진

나이가 들면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탄력이 급격하게 저하되어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쳐지게 되는데요. 이는 피부 표피와 진피의 주요 구성성분인 콜라겐이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atobnews.com

 

보톡스를 전두근에 무조건 많이 주사한다고 해서 효과가 좋아지는 것은 절대 아닌데요.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보톡스를 주입하는 경우 눈을 뜨는 힘이 약해져 이마보톡스 부작용이 발생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마보톡스를 맞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 눈의 깜빡임을 반복하고 눈썹을 치켜 세우는 등과 같은 과정을 통해 적절한 보톡스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요약: 이마 주름의 원인은 이마 근육이며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이마 근육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마 주름은 이마보톡스가 효과적입니다.


#2 이마보톡스 전후사진 효과 언제부터?

이마보톡스-전-남성의-모습이마보톡스-효과로-이마에-주름이-없어진-남성의-모습
이마보톡스 효과 전후사진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하여 주름을 차단)

이마의 주름은 사람마다 모양이 다른데요. 가운데 굵은 주름이 생기기도 하고 얇은 주름이 여러겹 생기기도 합니다. 피부 표피가 많이 노화되고 주름이 아주 깊은 경우만 아니라면 대부분 이마보톡스 효과만으로 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마보톡스 후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는 3일 정도이며 일주일이 지났을 때 약효가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눈에 띄게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마보톡스 유지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개월~ 5개월정도입니다. 평소 인상을 최대한 쓰려고 노력하면 오래 유지하는 도움이 됩니다.


#3 이마보톡스 vs 이마필러

 

보톡스는 설명했듯이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하기 때문에 근육의 움직임이 주름의 원인이 되는 경우 사용됩니다. 또한 근육의 발달로 인해 발생하는 사각턱이나 두꺼운 종아리의 경우 보톡스를 시술함으로써 근육의 크기를 줄여 갸름한 얼굴과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오랜 깁스 생활 깁스를 풀었을 날씬해진 다리를 생각해보면 있죠? 다리 근육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근육의 크기가 줄어들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반면에 이마필러는 그대로 fill = 채우다, filler = 채워주는 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피부 곳을 채워주기 때문에 무표정일 나타나는 이마의 깊은 주름이 고민인 경우 이마필러가 효과적입니다.


#3 이마보톡스 가격

 

보톡스를 맞는 사람을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있는 이유 하나가 저렴한 가격때문이죠? 얼굴에 시술되는 보톡스는 부위와 상관없이 대부분 5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이마보톡스 가격도 평균적으로 5만원에 책정되어 있지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성형외과를 잘 찾아보시면 3만원에도 시술이 가능한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보톡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병원을 무작정 방문하기 보다는 방문 병원을 보톡스 후기를 살펴보고 정품과 정량을 사용하는 다양한 여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이마보톡스 부작용

 

사실 보톡스 시술 자체가 부작용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없는데요. 앞서 전두근은 눈을 있도록 도와주는 근육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따라서 자칫 잘못하면 눈을 뜨기 힘들어지는 이마보톡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이러한 경우 눈썹 2cm 내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간혹 매우 숙련된 전문의의 경우 눈썹 1cm 이내에 발생한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극소량의 보톡스 시술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왠만하면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은 병원을 방문하면 시술 전에 전문의가 설명해주겠죠? 외의 이마보톡스 부작용으로 눈썹 모양의 변화, 눈썹 미간의 볼록함, 사무라이 눈썹과 같은 증상이 있지만 간단한 보톡스 리터치로 해결할 있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련글

▼눈가주름에 보톡스 효과적일까?▼

 

눈가주름 보톡스 전과후 모습 ( 가격, 효과 나타나는 시기 )

눈가주름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동적주름'과 '정적주름'입니다. 동적과 정적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동적주름은 얼굴 근육을 움직일 때 발생하는 눈가주름이며 정적주름은 반대

atobnews.com

▼노안의 원인 눈처짐▼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팔자주름에 보톡스 효과적일까?▼

 

팔자주름 보톡스 필러 후기 둘의 차이점은 뭘까

팔자주름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 피부의 노화인데 광대 부근의 지방이 처짐에 따라 발생합니다. 팔자주름이 깊으면 나이가 들어 보일 뿐 아니라 고집 센 아줌

atobnews.com

이상으로 이마보톡스 전후사진 효과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톡스는 수술이 아닌 간단한 시술이니 너무 오랜 고민은 접어두고 하루 빨리 예뻐지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