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미간 보톡스 효과 시기 언제부터 나타날까? 부작용 가격 전후사진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5. 24.

미간의 근육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미간에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여성보다 남성의 경우 미간에 주름이 강하게 생깁니다.

 

 

하지만 남성이든 여성이든 미간에 주름이 심하면 상대방에게 화나 있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실제 나이보다 늙어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큰 고민거리가 되는데요.

 

 

미간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한 방법으로 미간의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움직임을 제한하는 시술인데요. 미간 보톡스를 통해 미간의 근육을 마비시키면 미간을 찡그릴 수 없기 때문에 주름 없이 매끈한 미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간 보톡스 가격은 5만원 이내로 저렴한 편이며 효과도 2일~ 3일 내 빠른 시기에 나타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또한 미간 보톡스 부작용은 크게 네 가지가 있는데 매우 드물게 발생하며 혹시 발생하더라도 손쉽게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부분이 없는 시술입니다.

미간의-주름이-심한-여성
미간에 있는 근육이 주름의 원인이라면 보톡스가 매우 효과적이다.

 

 


#1 미간 주름 원인

미간-근육으로-인한-미간-주름
미간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미간의 주름이 심해진다.

안면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특히 근육의 힘이 강할수록 주름이 더 강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간에는 '눈썹주름근'과 '눈살근'이라는 근육이 존재하는데 이 근육들을 자주 사용하면 미간 주름이 심해집니다. 평소에 표정 변화가 많거나 인상을 자주 쓰는 경우 미간 주름이 더 일찍 나타나겠죠?


#2 미간 보톡스 효과 시기 언제부터 나타날까?

미간-보톡스-시술-전-미간-주름이-심한-여성미간-보톡스-시술-후-매끈해진-미간의-모습
미간 보톡스 전후사진 예시(효과 시기는 2일 후 나타나며 7일 째 가장 효과적)

보톡스 시술은 입문용 성형이라고 불릴만큼 보편적인데요.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시술입니다.

 

 

또한 턱과 종아리에 근육이 너무 많은 경우 사각턱, 무다리처럼 보이기도 하죠? 이런 경우 보톡스를 맞으면 근육이 마비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근육의 크기가 작아지기 때문에 갸름한 얼굴과 날씬한 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에 깁스를 오랫동안 한 뒤 풀게되면 얇아진 다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깁스로 인해 근육을 움직일 수 없으니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가 작아졌기 때문입니다. 이제 보톡스에 대해 이해가 좀 가시나요?

 

미간의 주름은 대부분 미간의 근육을 움직일 때 나타나는데요. 이를 동적 주름이라고 합니다. 동적주름이 심한 경우 보톡스로 미간의 근육을 마비시키면 미간의 주름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안면근육을 사용하지 않을 때, 즉 표정을 짓지 않을 때도 주름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보톡스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으며 여러번 보톡스를 시술하거나 필러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미간 보톡스 효과 시기는 언제부터 나타날까요? 거울을 보고 표정을 지었을 때 어느정도 변화가 나타났다고 느껴지는 시점은 시술 후 2일~ 3일 정도이며 일주일이 지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미간 보톡스 유지기간

 

얼굴 안면부에 행해지는 보톡스 유지기간은 거의 다 비슷한데요. 미간 보톡스 유지기간은 4개월 정도입니다. 따라서 시술주기도 1년에 3회 정도 4개월에 한 번씩 맞는것이 좋겠죠?

 

이보다 더 자주 미간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경우 미간쪽의 근육만 힘이 약해져 처지기 때문에 눈썹 가에는 올라가 보이는 부작용이 나타나며 내성이 생겨 장기적으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미간 보톡스 부작용

 

미간 보톡스 부작용 네 가지로 ▶안검하수, ▶미간 사이 벌어짐, ▶초점 고정 어려움, ▶이마 돌출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거의 드물며 나타나더라도 쉽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안검하수

 

보톡스라는 물질은 매우 안전하지만 보톡스를 시술하는 부위에 따라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미간 보톡스 부작용으로 매우 드물지만 안검하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은 눈가에 가까울수록 발생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술부위만 지켜진다면 걱정할 일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2) 미간 사이 벌어짐

 

또한 미간에 보톡스를 주입하게 되면 미간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꽉 잡고 있던 미간이 풀리기 때문에 눈썹과 눈썹사이 길이가 길어졌다고 느끼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평소 미간이 넓었던 사람이 미간이 더 넓어지면 걱정거리가 될 수 있겠지만 원래 미간이 좁은 사람이 미간 보톡스 효과로 미간이 넓어지면 시원한 인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가 될 수 있겠죠?

 

3) 초점 고정 어려움

 

평소에 가까이 있거나 멀리 있는 물체를 볼 때 미간을 찌푸린 적 없으신가요? 미간 보톡스 시술 후 미간의 힘이 약해져 찡그리는 행동이 힘들기 때문에 초점을 맞추기 힘들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 시력이 좋지 않았던 사람은 이러한 행동을 자주 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간 보톡스 부작용 중 하나로 초점이 안잡혀서 안과적인 문제가 발생했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2주~ 3주 정도 지나면 호전되지만 나아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미간 보톡스를 받았던 병원을 방문하거나 안과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돌출 이마

 

한 번 생각해볼까요? 미간에 보톡스를 맞게 되면 깁스를 했을 때와 비슷하게 근육을 움직이지 못하면서 크기가 작아지겠죠?

 

 

미간 근육의 크기가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이마가 올라와 보이기 때문에 이마가 튀어나왔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미간 보톡스 부작용 중 하나로 이마 돌출이 나타났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때 너무 고민이 된다면 이마 보톡스 시술을 통해 미간과 이마의 높이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이마가 낮아 고민이었던 경우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겠죠?


#5 미간 보톡스 가격

돈
미간 보톡스 가격 3만~ 5만원

미간 보톡스 가격은 5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모든 시술이 그렇듯이 병원의 프로모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보톡스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국산 보톡스의 경우 반복적으로 맞을수록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수입 보톡스가 더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예전이야 그랬지만 최근에는 국산 보톡스 제품도 내성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효과도 외국산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국산과 외국산을 따로 구별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관련글

▼이마를 까면 첫인상이 좋아져요▼

 

이마보톡스 효과 전후사진 부작용 가격은?

이마주름은 표정을 지을 때 나타나는 ‘동적 주름’과 표정을 짓지 않고 무표정일 때도 나타나는 ‘정적 주름’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동적 주름은 미세하거나 얕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정적

atobnews.com

▼시술보다 수술이 좋은 이유▼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간단하지만 효과는 10년 지속되는 리프팅 수술▼

 

미니리프팅 가격 수술 후기 ( 유지기간 통증까지 )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되는데요. 미세한 주름은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깊은 주름과 피부 처짐은 시술로 개선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깊은 주름과 피

atobnews.com

이상으로 미간 보톡스 부작용이 무엇인지와 효과 시기는 언제부터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톡스는 잠깐의 따가움만 견디면 되는 시술이니 너무 큰 고민은 안하시길 바래요! 그럼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