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가주름 보톡스 전과후 모습 ( 가격, 효과 나타나는 시기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2. 16.

눈가주름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동적주름'과 '정적주름'입니다. 동적과 정적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동적주름은 얼굴 근육을 움직일 때 발생하는 눈가주름이며 정적주름은 반대로 가만히 있을 때도 눈가주름이 관찰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특히 표정을 지을 때 나타나는 동적 눈가주름에는 보톡스가 효과적인데요. 눈 주변 근육의 힘을 약하게 만들어 웃어도 주름이 나타나지 않는 매끈한 피부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눈가 주름이 심한 여성
눈가주름이 심한 여성 보톡스로 얼마나 개선시킬 수 있을까

 

 


#1 눈가 보톡스란? 전과후 모습

눈가보톡스 전 모습눈가보톡스 후 모습
눈가주름이 심한 여성의 보톡스 전과후 모습

보톡스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근육을 마비시킨다 정도로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근육을 마비 시키면 어떻게 될까요? 움직이지 못하는 근육은 시간이 지나면서 힘이 약해지고 크기가 작아지게 됩니다. 

 

 

단편적인 예로 다리나 팔에 깁스를 장시간 해보셨나요? 시간이 지나고 깁스를 풀면 다리나 팔이 아주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깁스로 인해 움직이지 못하고 이에 따라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크기가 작아졌기 때문인데요.

 

 

△턱 근육이 발달해 사각턱이 된 사람이 보톡스를 맞으면 턱 근육이 마비되고 크기가 작아져 갸름한 얼굴이 되며 △미간주름이 심한 경우 미간의 근육을 마비시켜 찡그리는 힘을 최소화하여 미간에 주름을 개선합니다.

 

 

눈가주름 보톡스도 비슷한 원리겠죠? 표정을 지으면 눈가 주변의 근육이 움직이면서 피부가 접혀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보톡스를 통해 눈 주변 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힘을 약하게 만들면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2 눈가주름 보톡스 시술과정

 

▲ 우선 보톡스도 주사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따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 마취크림을 사용합니다. 눈가주위에 마취크림을 잘 발라주는데요.

 

▲ 마취크림을 바른 뒤 5~ 10분이 지나면 마취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때 바로 시술하지 않고 약간의 얼음찜질을 해준 뒤 눈가주름 보톡스 시술을 시작하는데요.

 

▲ 시술은 5분 정도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끝이 납니다. 만약 눈가주름 보톡스 시술경험이 적은 전문의라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자칫 잘못 시술할 경우 눈을 떠주는 근육을 마비시켜 안검하수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눈가주름 보톡스 효과 나타나는 시기

 

동적인 눈가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 시술을 받은 경우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눈가보톡스 시술 후 3주가 지나면 전과후 차이가 확연히 달라지는데요.

 

보톡스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필러의 경우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지만 보톡스의 경우 신경전달체계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필요합니다.


#4 눈가주름 보톡스 유지기간

 

보톡스도 성형'수술'이 아닌 성형'시술'에 속하기 때문에 지속기간이 짧은데요. 시술을 받은 자의 생활습관이나 기존 주름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인 눈가주름 보톡스 유지기간은 3개월~ 6개월 정도 유지됩니다.

 

 

보톡스 제조사들은 6개월이 보톡스 유지기간이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시술을 행하는 의사들의 입장에서 들어보면 3개월~ 4개월 정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제가 이때동안 많은 성형수술 정보와 성형시술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성형 유지기간이 길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면 시술보다는 수술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한 번 수술로 10년 이상 리프팅 효과가 유지된다는 안면거상술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5 한 번 맞으면 계속 맞아야 하는 눈가주름 보톡스?

 

보톡스를 맞으면 계속 맞아야 된다고 오해하는 사람이 종종 있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고 한 번을 시술하던지 두 번을 시술하던지 그건 개인의 자유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소문은 어디서 비롯된걸까요?

 

 

눈가주름 보톡스를 한 번 맞고 계속 맞는 사람은 단지 주름개선 효과가 마음에 들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선이 주렁주렁 달린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에어팟과 같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했다고 가정합시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다시 선이 주렁주렁 달린 이어폰을 사용하면 굉장히 불편하죠? 눈가주름 보톡스 또한 전과후 느낀점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인데요.

 

 

눈가주름 보톡스 효과로 눈 주변이 매끈해져서 동안으로 보이다가 다시 보톡스 효과가 떨어져 주름이 생기면 오히려 옛날보다 더 늙어보인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계속 예전처럼 예뻐지고 싶으면 재시술을 받으면 되고 현재 모습에 만족한다면 시술을 받지 않으면 되는 개인의 자유입니다.


#6 눈가주름 보톡스 가격

 

턱 보톡스의 경우 용량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산 5만원, 수입 12만원이 평균적인 가격입니다. 하지만 눈가에 있는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를 맞는 경우 용량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편인데요.

 

 

국산 보톡스 제품의 경우 3만 3천원, 수입 보톡스 제품의 경우 5만원이 평균적인 가격입니다. 당연히 병원에 따라 눈가주름 보톡스 가격이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인 가격은 이렇다 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수입 제품이 가격이 더 비싼 이유는 자주 맞을수록 저항성을 나타내는 내성이 적기 때문인데요. 상대적으로 국산보다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국산과 수입이 별 차이가 없다고도 합니다.

 

관련글

▼ 눈가주름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눈처짐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눈밑주름의 원인 ▼

 

눈밑꺼짐 없애는 방법 3가지 (가격까지 알아봐요)

눈밑꺼짐은 야근, 과로, 수면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근본적으로 뼈의 노화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뼈는 자연스럽게 노화되는데 특히 눈밑의 뼈가 빨리 노화되면서 눈밑꺼

atobnews.com

▼ 눈가주름과 양대산맥 ▼

 

팔자주름 보톡스 필러 후기 둘의 차이점은 뭘까

팔자주름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 피부의 노화인데 광대 부근의 지방이 처짐에 따라 발생합니다. 팔자주름이 깊으면 나이가 들어 보일 뿐 아니라 고집 센 아줌

atobnews.com

이상으로 눈가보톡스 전과후 , 가격, 유지기간,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신중한 선택을 통해서 예뻐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