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얼굴살 빼는법 3가지 ( 생활습관, 얼굴 지방흡입, 스트레칭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2. 22.

살이 찔 때 유독 얼굴살만 잘 올라오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얼굴살이 많으면 얼굴을 커보이게 하고 목이 짧아 보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는 큰 고민거리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사람들의 특징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얼굴살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얼굴 지방흡입과 같은 성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얼굴 지방흡입은 한 번의 수술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지만 성형수술이 다 그렇듯이 비용, 회복기간 등 따져야 할 것이 많기에 여유가 없는 사람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우리는 돈을 들이지 않고 내 생활에 크게 악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얼굴살 빼는법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일상생활에서 쉽게 도전해볼 수 있을만한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얼굴살이 많은 여성의 모습
얼굴살이 많은 여성의 모습

 

 


#1 의식적인 수분 섭취

건강에 좋은 물을 따르고 있는 남성
건강에 좋은 물은 얼굴살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

물을 자주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는 건 쉽지 않은 일이죠?

 

 

물을 자주 많이 마셔주면 몸에 이로운 점이 참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얼굴의 부기를 빼주는다는 점입니다. 물을 자주 섭취해주면 피가 맑아지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얼굴의 부기를 빼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물을 자주 마시면 몸 안의 독소를 빼주기 때문에 얼굴살 빼는법으로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2 식단관리

 

뻔한 다이어트를 하란 말이 아닙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 갑작스럽게 단식을 하면 오하려 건강을 해치고 영양성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얼굴살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주름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얼굴살 빼는법 가장 중요한 점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계란, 닭가슴살과 같은 단백질 식품은 꼭 챙겨주면서 가공식품, 밀가루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소금과 설탕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소금은 체내에서 수분이 배출되는 것을 늦추는데요. 수분을 많이 섭취해서 몸의 독소를 빨리 빼내야 하는데 소금과 설탕이 이를 방해하면 얼굴 붓기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평소 싱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반영구적으로 얼굴살 빼는법(얼굴 지방흡입)

지방흡입 전 여성의 모습지방흡입 후 여성의 모습
지방흡입 전은 지방으로 인해 피부가 처진 반면에 지방흡입 후 턱라인이 살아난 모습

앞서 알려드린 얼굴살 빼는법을 시도했음에도 변화가 없다면 얼굴 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사실 특정 부위의 살만 빼는 것은 수술이 아니고서는 힘들 수 있는데요.

 

 

앞서 알려드린 방법들은 분명 얼굴이 작아지는 데 도움이 되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힘들고 오랫동안 꾸준히 해야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빠르게 효과를 보고 싶은 경우 얼굴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얼굴 지방흡입은 투메센트라는 용액을 사용하여 지방을 녹여 직경 2mm정도의 얇은 튜브를 주입하여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의 수술입니다.

 

 

얼굴살도 볼살, 광대살, 턱살, 이중턱살 등 부위가 다양하게 나누어지는데 지방흡입은 내가 원하는 얼굴 부위의 지방만 골라서 제거할 수 있고 회복기간도 짧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도 어렵지 않게 접근해볼 수 있는 수술입니다.

 

관련글

▼빠르고 반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얼굴 지방흡입 비용 시술과정 회복기간 후기

내가 원한 것도 아닌데 유독 얼굴에만 살이 많이 찌는 분들 계시죠? 이런 경우 정말 억울한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다른 부위에만 살이 빠지고 얼굴 살은 빠지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특

atobnews.com


#4 얼굴 근육 스트레칭

 

1) 아에이오우

 

얼굴살 빼는법 검색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얼굴이 커 보이기 때문 아닌가요? 얼굴이 작아 보이기 위해서는 얼굴 지방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굴 근육을 항상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얼굴 근육이 굳어있거나 부어있으면 커지고 늘어지기 때문에 얼굴이 크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스트레칭을 하기 전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 아 에 이 오 우 할 때 입을 최대한 벌려주면서 얼굴 근육이 어떻게 움직이는 지 집중하세요.
  • 스트레칭을 할 때 눈을 최대한 치켜 떠 이마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씁니다.
  • 이 동작을 50초동안 3회 매일 해주시면 얼굴이 작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쉽죠?

 

 

2) 귀쓸기 마사지

 

귀 앞부분과 귀 뒷부분에 있는 림프절에는 독소가 쌓이기 쉬운데요. 독소가 쌓이면 붓기로 이어집니다. 앞에서 봤을 때 양쪽으로 얼굴이 커 보인다면 귀쓸기 마사지를 시도해보세요. 얼굴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서 턱부터 귀옆까지 아래에서 누르면서 위로 올려주세요. 적당한 압력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를 할 땐 몸에 힘을 푸는 것이 중요해요.
  • 검지는 턱 아래에서 귀 뒷부분을 향하고 중지는 턱 아래에서 귀 앞부분을 향하여 올려주면 됩니다. 미끌미끌한 상태에서 하면 효과가 더 좋고 편하기 때문에 아침 저녁 세안을 할 때 시도해보면 확실히 얼굴 부기가 빠져 좀 더 날씬해진 얼굴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노안의 원인 눈밑지방 ▼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전후사진

눈 밑에는 세 개의 지방 주머니가 존재하는데요. 이 지방 주머니가 노화되면 지방을 감싸는 힘이 약해지면서 팽창하는데 이때 외관상 눈 밑이 볼록하게 보여 욕심이 많아 보이거나 노안의 원인

atobnews.com

▼ 눈꺼풀이 처진다면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눈꺼풀 처짐 수술이 무섭다면 시술로 ▼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atobnews.com

이상으로 얼굴살 빼는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결과를 얻으려면 노력없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생활습관을 변화시키고 꾸준히 스트레칭 혹은 얼굴 지방흡입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찾길 바랄게요.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