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꺼풀 처짐 수술 3가지 ( 비용까지 알아봐요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3. 3.

눈꺼풀처짐수술

눈꺼풀 처짐이 심한 남성
눈꺼풀 처짐이 심한 남성의 모습

 

 

나이가 들면 노화에 의해 눈꺼풀 조직들이 힘을 잃어 아래로 처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방치할수록 중력으로 인해 심해지게 됩니다.

 

 

눈꺼풀 처짐 증상은 눈을 작아 보이게 하고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보이게 만들며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갖게 하여 미용적인 부분에서 좋지 않은데요.

 

 

특히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계속 가리는 경우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 시력을 저하시키는 기능적인 문제까지 야기합니다.

 

 

따라서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눈꺼풀 처짐 증상은 피부탄력 기능성 화장품,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시술, 피부 관리로는 개선이 힘들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눈꺼풀 처짐 수술 세 가지로 상안검 수술, 비절개 상안검 수술, 눈썹거상술이 있으며 각 수술의 장단점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상안검

상안검 수술 전 여성의 모습상안검 수술 후 여성의 모습
눈꺼풀 처짐이 심했던 여성의 상안검 수술 전과후 모습 예시

상안검은 윗눈꺼풀을 의미하는데요. 상안검 수술이란 윗눈꺼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름과 처짐 증상을 개선시키는 수술입니다.

 

 

기존에 쌍커풀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쌍커풀 라인을 따라 절개하고 쌍커풀이 없었던 사람의 경우 속눈썹 위 라인을 따라 절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절개 후 처지는 피부는 제거한 뒤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연결한 후 봉합하여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하는 수술입니다.

 

 

또한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가려졌던 눈이 개선되면서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고 속눈썹이 안구를 찌르거나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는 기능적인 문제가 개선되어 삶의 질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상안검 수술시간은 약 30~ 한 시간정도이며 환자의 희망에 따라 수면 또는 국소마취를 진행합니다. 수술 후 실밥은 3일 뒤 제거하고 일주일이면 붓기와 멍이 가라앉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안검 눈꺼풀 처짐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80만원~ 1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병원을 고를 땐 가격도 중요하지만 그 병원의 눈꺼풀 처짐 수술 후기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비절개 상안검

비절개 상안검 수술과정 첫번째비절개 상안검 수술과정 두번째비절개 상안검 수술과정 세번째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는 비절개 상안검 수술과정

기존의 상안검 수술은 아무래도 피부를 절개해야 된다는 부담감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았는데요. 피부를 절개하면 피부 조직에도 손상이 오고 예쁘게 자리 잡는 데 그만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조금 더 간편하고 부담 없이 상안검 눈꺼풀 처짐 수술을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나타난 수술법이 바로 비절개 상안검 수술입니다.

 

 

비절개 상안검 수술은 기존의 상안검 수술과 달리 절개법이 아닌 '매몰법'으로 진행되는데요. 피부를 제거하지 않고 접어 올려서 리프팅해주는 방식입니다.

 

 

쌍커풀을 만들 자리를 미리 디자인하여 이곳에 4군데~ 6군데 정도 작은 구멍을 냅니다. 이 구멍을 통해 매몰 전용 특수실을 주입하고 고리를 만들어 쌍커풀을 만들어 줌으로써 처진 눈꺼풀을 해결하고 리프팅하는 수술입니다.

 

 

피부를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구멍만 눈꺼풀에 몇 개 내면 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으며 수술시간이 20~ 30분 정도로 짧으며 큰 부기도 이틀이면 빠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부담이 없는 수술입니다. 비절개 상안검 수술 비용의 경우 80만원~ 9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 비절개 상안검 수술 모두 수술 후 쌍커풀이 생긴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단순히 쌍커풀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눈꺼풀에 나타나는 미용적이고 기능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한다는 점에서 일반 쌍커풀 수술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만약 처진 눈꺼풀은 해결하고 싶은데 쌍커풀이 생기는 것은 싫다고 하는 사람은 '눈썹거상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3 눈썹거상술

눈썹거상술 전 남성의 모습눈썹거상술 후 남성의 모습
눈썹거상술을 통해 눈꺼풀 처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눈썹거상술이란 이름 그대로에서 알 수 있듯이 들 ’, 을 사용하여 눈썹을 위로 올려서 리프팅 해주는 수술인데요.

 

 

눈썹 주변을 절개하여 눈꺼풀이 처지는 양만큼 피부를 제거하고 피부를 올려 봉합함으로써 눈꺼풀 처짐 증상과 주름을 개선하는 눈꺼풀 처짐 수술입니다.

 

 

눈썹과 눈의 거리가 짧은 경우는 눈썹 위쪽 라인을 따라 절개하고 눈과 눈썹의 거리가 보통 수준인 경우 눈썹 아래 라인을 따라 미세하게 절개하여 리프팅을 진행합니다.

 

 

눈썹 라인을 따라 미세하게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크지 않고 잘 가려지며 절개 범위가 작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그만큼 빨라집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0일 정도면 다 회복된다고 합니다.

 

 

눈썹거상 눈꺼풀 처짐 수술 비용은 상안검 수술보다는 고가의 수술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략 140만원~ 160만원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눈썹거상술을 받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사실이 있는데 유지기간이 길지 않다는 점입니다. 실제 미국 성형외과학회에서 눈꺼풀 처짐에 관한 성형수술 유지기간에 대해 비교한 논문이 있었습니다.

 

 

비교 대상 수술은 눈썹거상술, 내시경 이마거상술, 인디안 절개 이마성형술 이 3가지를 두고 있었는데 눈썹거상 눈꺼풀 처짐 수술 유지기간이 1년 정도로 가장 짧았고 내시경 이마거상술이 가장 길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

▼ 눈 주위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는 이마거상술 ▼

 

이마거상술 비용 회복기간 후기 사진

우리의 이목구비 중에서 사람의 첫인상을 가장 좌우하는 부분이 어디일까요? 바로 눈입니다. 특히 눈 주위 눈썹 모양과 위치에 따라 사람의 인상은 크게 달라지는데요. 이마거상술 장점은 어떤

atobnews.com

▼얼굴 전체 리프팅 유지기간 10년▼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 눈처짐 수술 아닌 시술로 해결하자 ▼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atobnews.com

이상으로 눈꺼풀 처짐 수술 종류와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