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임플란트 종류 (국산 수입) 대표적인 것만 알아보자! 고민은 그만!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8. 3.

치아 뿌리에 심한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 지속되거나 치아가 깨진 경우는 임플란트를 통해서 새로운 치아를 얻어야 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바로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비싼 비용도 문제이지만 임플란트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자주 병원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이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민거리가 많은데 또 다시 임플란트는 대채 어떤 브랜드로 선택해야 좋은지에 대한 고민때문에 짜증이 날수도 있는데요.😭

 

 

임플란트 종류 선택에 대한 갈림길에 섰다면 쉽게 간추려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임플란트 종류는 국산과 수입산으로 나누어집니다. 또한 국산과 수입산 중에서도 가장 잘나가는, 즉 보편적인 브랜드가 있으니 이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오스템-임플란트와-스트라우만-임플란트-상표
가장 대표적인 임플란트 종류 오스템(국산) vs 스트라우만(수입산)

 

 

▲미리 보는 목차

#1 국산과 수입은 뭐가 다를까?

#2 보편적인 국산 종류 3가지

#3 보편적인 수입산 종류 2가지

 

 

관련글

▼ 임플란트에 반드시 필요한 잇몸뼈(치조골)!

 

임플란트 뼈이식 반드시 필요할까? 통증 정도와 비용까지 알아봐요

여러분은 임플란트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비용과 통증이 먼저 떠오를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

atobnews.com


#1 국산 임플란트와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뭐가 다를까?

 

 

국산 임플란트 종류와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는 뭐가 다를까요? 왠지 수입산 임플란트가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겠지만 사실상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는 국산 자동차와 수입산 자동차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에 대한 질문과 비슷한데요.

 

과거에는 수입차가 비싸기도 하고 인테리어와 외관이 화려하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특히 미션 차이가 엄청 심했죠? 미션은 엔진의 힘을 바퀴로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즉 수입차의 경우 가속페달을 밟자마자 붕~ 하는 소리와 함께 즉각적으로 발진하는 모습을 보이는 반면 국산차는 한템포 늦게 발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국산 자동차들은 미션 장치가 좋아져서 밟는 즉각적으로 붕~ 하며 잘나가고 외관은 또 어떤가요? 수입차 뺨 후려칠 정도로 잘 빠지지 않았나요?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렇듯 임플란트도 예전에는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해야지만 수술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고 성공률이 높아지며 임플란트 수명도 길어진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국산 임플란트 회사의 기술력이 상당히 좋아져서 국산 임플란트 브랜드와 수입산 임플란트 브랜드의 품질이 상향평준화 되었다고 무방합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치과의사들은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보다는 국산 임플란트 종류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왜 일까요?

 

 

바로 수술하는 의사의 입장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즉 수술하는 의사의 입장에서 수입산 임플란트를 갖고서 수술하는 것보다 국산 임플란트를 갖고서 수술하는 것이 편하다는 의미인데요.

 

 

가뜩이나 까다롭고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임플란트 수술을 의사가 편하게 진행한다면 수술기간이 줄어들고 이에 따라 환자는 상대적으로 편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수입산 임플란트가 나쁘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국산과 수입산의 기술력은 상향평준화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비용이 국산 임플란트 종류 비용보다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져보면 굳이 수입산을 선택할 이유가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는 의미입니다.

 

관련글

▼ 임플란트 수명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방법 ▼

 

임플란트 수명 영구적일까? 수명에 영향을 주는 요소 3가지

임플란트 치아는 실제 치아와 기능적인 면에서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치아 상실에 대한 유일무일한 해결책인데요. 하지만 비용과 시간적인 부담 때문인지 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어금니가 없

atobnews.com


#2 국산 임플란트 종류

국산-임플란트
대표적인 국산 임플란트 종류

우선 보편적인 국산 임플란트 종류 3가지로 오스템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1. 오스템 임플란트

 

자 국산 임플란트 종류 중 한가지로 오스템 임플란트를 가장 먼저 언급하는 이유는 가장 유명하기 때문인데요. 오스템 임플란트는 아시아 1위, 태평양 1위, 세계 4위의 임플란트 전문기업입니다.

 

 

특히 치과 의사들의 사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덴트포토’에서 국내 임플란트 기업 신뢰도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는데 이 설문조사에서 오스템 임플란트 기업이 3년 연속 압도적인 비율로 1등을 했습니다.

 

 

또한 치과의사들에게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종류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오스템 임플란트가 40%의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위는 덴티움 임플란트로 20%, 3위로는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수입산)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덴트포토를 이용하지 않는 치과의사들도 많기 때문에 이 설문결과 하나로 모든 것을 판단하긴 힘들지만 확실히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와 같은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는 국산보다 비싸기 때문에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병원으로 비싸게 가져오면 환자에게도 비싸게 팔아야 하니 그만큼 부담이 되겠죠?

 

가장 대표적인 국산 임플란트 종류로 알려진 오스템 임플란트 비용은 얼마일까요? 대략 90만원~ 130만원 정도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프로모션(판매촉진)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알아서 잘 알아보길 바래요👀

 

2.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10년 이상의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임플란트 기업인데요. 2002년부터 상승세를 타고 있는 기업입니다.

 

 

임상이란 진료를 보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는데요. 수십년동안의 진료를 통해 환자의 불편함과 개선점에 대한 데이터를 쌓고 이를 임플란트 기술에 반영하여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기업입니다.

 

 

덴티움 임플란트는 S.L.A Surface 표면처리가 훌륭하기 때문에 잇몸뼈와 잘 결합되어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고 이에 따라 발치 후 즉시 식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특성상 시간이 오래 지나면서 골손실이 조금씩은 발생하기 마련인데 덴티움 임플란트의 경우 골손실이 매우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덴티움만의 Double Thread 기술은 수술하는 의사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을 단축시켜 환자에게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줍니다. 치과에서 오래 입 벌리고 있으면 턱도 아프고 아휴.. 아시죠?😭 다행입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은 100만원~ 110만원 정도입니다.

 

 

3. 네오 임플란트

 

정경호씨가 모델로 있다는 그 네오 임플란트입니다. 네오 임플란트 기업 회장님은 과거에 치과의사로 근무를 했었기 때문에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을 이끌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경험은 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임플란트 하면 딱 떠오르는 단어 두 가지 뭡니까? '통증'과 '비용'이죠? 임플란트 시 종류로 네오 임플란트를 고르는 경우 통증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의 경우 메스과 같은 수술도구를 사용해서 잇몸을 길게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이 심한데요. 하지만 네오 임플란트의 경우 수술 시 ‘수술용 가이드'를 사용합니다.

 

 

Guide 뜻 뭡니까? ‘안내하다’죠? 수술을 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인데요. 이 수술용 가이드를 임플란트를 고정체를 심을 자리에 가져다 두면 간단히 펀치를 사용하여 고정체가 들어갈 자리에만 구멍을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길게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만을 통해 고정체를 심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이 적은 것은 물론이며 회복기간도 크게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회장님이 현장을 경험하였기 때문인지 네오 임플란트 가격은 비교적 낮게 책정되어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70만원~ 90만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3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수입산-임플란트

국내에서 알려진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또한 아주 많지만 많이 알면 머리만 복잡하니 대표적인 브랜드 2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1. 스트라우만

 

스트라우만은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중 가장 유명한데요. 정밀공학이 발달된 스위스 브랜드로써 주로 85%의 티타늄과 15%의 지르코늄으로 구성되어있는 합금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성분 조합은 일반적인 티타늄 임플란트보다 강도를 높인 금속 재질로써 깨질 일이 전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표면과 잇몸뼈의 결합 부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보다 튼튼하게 심겨지며 치료기간 또한 단축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의 경우 고정체와 잇몸뼈와 완벽하게 결합되기 까지 3개월 정도 소요되지만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의 경우 한달정도면 완전히 결합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은 대략 140만원 정도입니다.

 

 

2. 노벨바이어케어

 

노벨바이어케어 기업은 세계 최초의 임플란트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스타트기업때부터 임상 데이터를 모았는데요. 1965년부터 모았으니 기술력은 더이상 말할 필요가 없겠죠?😅

 

 

수입 임플란트 종류 중 노벨바이어케어가 유명한 이유는 자사에서 개발한 ‘노벨가이드’ 시스템 덕분인데요. '가이드(guide)'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컴퓨터 프로그램이 수술을 안내하여 보다 안전하고 빠른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우선적으로 CT촬영을 하게 되는데 이때 잇몸뼈의 상태, 두께, 신경의 위치까지 아주 상세히 들여다보게 됩니다. 이렇게 얻은 정보는 3차원 컴퓨터 영상으로 변환된 후 가상 임플란트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잇몸뼈
임플란트를 잡아주는 잇몸뼈

가상 임플란트 시뮬레이션이 끝나면 임플란트 고정체를 심을 정확한 자리와 각도까지 알 수 있는데요. 이후 노벨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마우스피스처럼 생긴 수술보조도구에 정밀한 구멍을 만듭니다.

 

 

이후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전문의는 이 보조도구의 구멍만 활용하면 매우 빠르고 정확한 임플란트가 가능해집니다. 대충 어떤 시스템인지 이해하셨나요? 정확한 수술시간 및 기간은 환자의 잇몸뼈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벨바이어케어 임플란트 가격 또한 130만원 정도로 확실히 국산 브랜드보다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보기에는 비싼 수입산 브랜드를 정할바에 국산으로 정할 것 같은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