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밑주름 제거수술 두 가지 ( 가격 후기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2. 19.

#1 눈밑주름 제거수술(주름 원인)

눈밑지방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지탱하는 안와격막

눈밑에 주름이 있으면 본인의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고 상대방에게 피곤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중년층들에게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데요.

 

 

눈 밑에는 3개의 지방 주머니가 존재합니다. 이 지방이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잡고 있는 근육이 안와격막인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안와격막과 눈밑 피부가 노화되면 탄력이 약해져 지방이 흘러나와 쌓이게 되고 쌓인 지방은 고랑을 만들어 주름으로 이어집니다.

 

대표적인 눈밑주름 제거수술 두 가지로 눈밑지방재배치하안검수술이 있는데요. 눈밑 피부의 처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하고 피부의 처짐이 심하다면 하안검수술을 진행합니다.


#2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하기 전 여성의 모습눈밑지방재배치 수술 후 여성의 모습
눈밑 주름이 많은 여성의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전후모습 후기 예시

눈밑지방재배치는 단어 그대로에서 알 수 있듯이 눈밑에 튀어나온 지방을 재배치해주는 수술인데요. 지방으로 인해 눈 밑이 튀어나오면 상대적으로 들어간 부분도 생기겠죠? 이렇게 되면 눈밑 피부에 굴곡이 생겨 다크서클과 눈밑주름으로 이어집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튀어나와 있는 지방을 상대적으로 지방이 부족하여 파여져 있는 부분(주름 위치)으로 옮겨주고(재배치) 불필요하게 남은 지방은 제거하여 눈밑의 굴곡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름 없는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눈밑주름 제거수술입니다.

 

 

단순히 지방을 제거할 뿐 아니라 눈밑 지방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감싸고 있는 안와격막을 단단하게 당겨 고정시켜줌으로써 수술 후에도 주름이 재발되지 않도록 안와격막 강화를 진행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 외부에서 절개를 하지 않고 눈꺼풀 안 격막을 레이저로 살짝 절개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부분/수면마취를 진행하며 수술시간은 30분 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수술 후 멍과 붓기를 제외하면 수술티가 나지 않지만 완전히 회복되려면 일주일~ 이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눈밑지방재배치 가격은 대략 50만원~ 8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으며 병원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금액만 참고해주세요~

 

간혹 눈밑지방재배치를 하면 애교살이 없어지는거 아닌가요? 하고 걱정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히려 눈밑의 지방을 제거하면 지방에 의해 가려져 있던 애교살이 드러나기 때문에 주름도 없애고 애교살도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밑주름 제거수술 이긴 하지만 ▶눈밑지방이 튀어나와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 ▶인상이 어둡고 피곤해 보이는 경우, ▶생기있는 눈밑 색깔을 원하는 경우, ▶눈물 고랑이 깊은 경우 눈밑재배치를 고려하면 좋습니다.


#3 하안검수술

하안검수술 전 여성의 모습 예시하안검수술 후 여성의 모습 예시
눈밑주름이 심한 여성의 하안검수술 전후모습 예시

사람은 필연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눈밑 지방은 쌓이게 되기 때문에 중년이라면 눈밑 지방으로 인한 주름은 누구나 경험하게 됩니다.

 

 

눈밑에 지방이 쌓이고 난 뒤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을 경우에는 피부의 처짐이 적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도 충분히 눈밑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눈밑에 지방이 쌓이고 시간이 오래 지난 경우라면 피부의 처짐이 상당히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단순히 지방을 재배치하는 것만으로는 눈밑주름 개선이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안검수술을 통해 처진 피부는 절개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안검수술은 눈꺼풀 아래쪽을 절개하여 쌓여있는 지방을 이용해서 지방이 부족한 곳에는 채워주고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며 처지는 만큼의 피부는 절개하는 수술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 헷갈리시죠? 이 수술들은 엄연히 두 가지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하나는 절개 위치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보이지 않는 눈꺼풀 안쪽을 절개하는 반면 하안검 수술은 바깥 피부를 절개합니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는 지방을 제거하고 안와격막을 단단히 고정시켜주지만 피부는 제거하지 않는데요. 하안검수술은 지방을 제거하면서 처진 피부도 함께 제거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안검수술 가격은 병원의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80만원~ 1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눈밑주름 제거수술 두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수술이 본인에게 적합한지는 눈밑 지방의 형태와 정도, 피부의 처짐 정도를 정확하게 진단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글

▼ 눈밑 주름과 함께 눈처짐도 있다면?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눈밑주름 수술아닌 시술로 해결하는 방법 ▼

 

눈밑주름 시술 두 가지 후기 ( 가격, 유지기간 등 )

눈밑주름이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고민이 되는데요. 눈밑의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원인에 따라 효과적인

atobnews.com

▼ 한 번 하면 10년 간다는 얼굴 전체 리프팅 ▼

 

안면거상술 가격 전후사진 회복기간 부작용 3가지

얼굴의 잔주름과 트러블은 간단한 시술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의 처짐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젊은 시절의 피부로 돌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피부가 쳐지면 팔자주름, 턱

atob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