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둥이가 주는 팁

눈밑이 붓는 이유 해결방법 두 가지 ( 수술후기와 가격 )

by 호둥이가 주는 '복' 2022. 2. 19.

 

눈 밑에 통증이 없는 상태에서 붓기만 관찰되시나요? 그렇다면 눈밑이 붓는 이유가 단순히 지방이 쌓였기 때문입니다. 눈밑 피부와 격막이 노화되면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요.

 

 

이런 경우 '눈밑지방재배치'와 '레이저 눈밑지방제거술'을 통해서 눈밑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름과 다크써클을 제거하고 동안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눈 밑에 지방이 쌓여 붓기가 나타나는 여성
눈밑에 지방이 쌓여 눈처짐, 주름, 붓기가 나타나는 여성

 

 

 


#1 눈밑이 붓는 이유(눈밑 지방)

안와격막의 위치
지방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지탱해주는 안와격막

갑자기 눈밑이 부어오르면서 통증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눈밑이 붓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선천적으로 눈 밑 지방이 많은 경우눈밑 피부 바로 아래층에 있는 안와격막(근육)이 노화된 경우입니다.

 

 

질병이 아니기에 큰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피곤해 보이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상대방에게 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인데요. 방치하면 눈밑 고랑이 생겨 다크서클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인간은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서 태어날 때부터 안구 주위에 지방주머니를 갖고서 태어나는데요. 윗눈꺼풀에는 2개의 지방주머니가, 아래로는 3개의 지방주머니가 안구를 보호합니다.

 

 

안구 바로 밑 피부 아래층에 존재하는 안와격막은 이 지방주머니가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지탱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안와격막이 노화되면 탄력이 약해져 지방을 지탱하는 힘이 약해지고 지방이 밖으로 흘러내리고 쌓이면서 눈밑이 붓는 이유가 됩니다.

 

 

눈밑이 붓는 이유 결국 지방의 쌓임인데요.이 지방을 해결해주면 눈밑의 붓기는 사라지는데 대표적인 수술방법으로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 눈밑지방제거술이 있습니다.


#2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재배치 하기 전 모습 예시눈밑지방재배치 후 여성의 모습 예시
눈밑지방재배치로 눈밑지방 제거한 모습 예시

눈밑지방재배치는 워낙 유명한 수술이라 한 번쯤 들어보셨을 수 있는데요. 수술명에서 알 수 있듯이 지방을 재배치 해주는 수술입니다. 눈밑 지방이 튀어나왔다면 상대적으로 패여 있는 부분도 있을텐데요.

 

 

눈밑 지방이 충분한 경우 쌓여있는 지방을 패여 있는 부위에 옮겨주고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여 눈밑 굴곡을 평평하게 만들어 깔끔한 인상과 동안으로 개선시켜 주는 수술입니다.

 

 

▶눈밑이 부은 것처럼 지방이 튀어나온 경우, ▶다크써클이 심해 보이는 경우, ▶눈밑 굴곡이 일정하지 않고 울퉁불퉁한 경우, ▶눈밑 굴곡으로 인해 주름이 보이는 경우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의 장점 중 하나는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외부로 절개하지 않고 눈 안쪽의 결막으로 절개창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단순히 튀어나온 지방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눈 성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가격은 50만원부터 8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으며 병원마다 프로모션을 진행하기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레이저 눈밑지방제거술

 

눈밑이 붓는 이유는 선천적이거나 안와격막의 노화로 인한 지방의 쌓임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쌓여있는 지방의 양이 충분하다면 지방재배치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여분으로 사용할 지방이 없기 때문에 튀어나온 지방만 제거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외과적인 방식으로 눈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여 지방을 제거한 뒤 다시 봉합을 했기 때문에 붓기와 멍이 심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레이저를 사용하여 지방을 제거합니다.

 

 

레이저 눈밑지방제거술은 외적으로 흉터가 남지 않도록 눈꺼풀을 뒤집어 살짝만 피부를 태워서 지방을 짜내어 제거해주는데요. 레이저를 통해 눈밑지방을 제거하는 경우 90% 이상의 환자들이 다음날 일상생활을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눈밑지방제거술 가격은 대략 5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병원마다 프로모션을 하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말씀드릴 순 없지만 한 쪽당 50만원, 두 쪽 모두 할 경우 100만원 정도 입니다.

 

관련글

▼ 눈밑 주름 수술 아닌 시술을 알아본다면 ▼

 

눈밑주름 시술 두 가지 후기 ( 가격, 유지기간 등 )

눈밑주름이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고민이 되는데요. 눈밑의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원인에 따라 효과적인

atobnews.com

▼ 눈이 전체적으로 처지는 경우 ▼

 

눈처짐 수술비용 생각보단 (상안검 수술 vs 눈썹하거상술)

눈가의 피부는 지방이 적고 두께가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눈가의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원래의

atobnews.com

▼ 눈처짐 수술이 두렵다면 ▼

 

눈처짐 리프팅 시술 종류 3가지 비용 통증 지속기간

우리 몸에서 피부의 두께가 가장 얇은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 입니다. 눈꺼풀은 진피층이 0.6mm 정도로 얇은데다가 피지선까지 적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져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데요.

atobnews.com

눈밑이 붓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결국 눈밑 피부와 격막의 노화로 인한 지방의 쌓임이 원인이며 해결방법으로 눈밑지방재배치와 레이저 지방제거술이 있는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수술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겠죠?

댓글